본문

MS 새로운 서피스 시리즈 서피스 랩탑 발표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서피스 기기 - 서피스 랩탑



마이크로소프트에서 #MicrosoftEDU 행사에서 새로운 서피스 라인업인 서피스 랩탑을 선보였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서피스 태블릿, 서피스 스튜디오, 서피스북에 이어서 새로운 라인업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서피스 랩탑은 어떤 기기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서피스 랩탑은 윈도우 10 S를 차용한 기기이다?

네 맞습니다. 이 기기는 같은 날 발표된 윈도우 10 S OS를 탑재했습니다. 그러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앱스토어에 있는 앱만 돌아갑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프로로 올 연말까지 무료로 업데이트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연말이 지나도 $50만 지불하면 윈도우10 프로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서피스 랩탑 스펙은?



위 스펙은 공식 사이트에 기록된 스펙입니다. 이 항목 중 가능 눈에 띄는 부분은 베터리 시간입니다.



기존 맥북 라인업을 모두 살펴봐도 월등한 베터리 시간입니다. 아쉬는 점이 있다면 USB-C 타입이 아니라는 점과 포트 구성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기존 맥북과 비교하면 무게와 배터리 시간만 고려해도 꽤 매력있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또한 터치가 가능하고 서피스 펜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겠죠.


서피스 랩탑 가격은 $999부터 시작



서피스 랩탑의 최저 사양의 가격은 $999로 시작합니다. 비록 4GB RAM에 128GB SSD 제품이긴 하지만 꽤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또한 지금 구입하고 사용하다 불편하다면 윈도우10 프로로 연말까지 무료 업데이트가 거눙하고 추후 $50만 추가 지불해도 프로 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들에게도 꽤 매력적인 기기 같습니다.




해당 제품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가장 끌렸던 점은 랩탑의 색상과 디자인입니다. 저같은 경우 서피스 프로 5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너무 끌리는 제품이 나왔네요. 연말까지 생각 좀 해보고 서피스 프로 5나 서피스 랩탑 중 선택해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물론 포트에 불만이 조금 있지만 디자인, 무게, 베터리 시간, 색상 등을 고려해보면 프로 5보다 더 끌리는 제품같습니다. 이상 이번에 발표한 서피스 랩탑을 살펴봤습니다.

가시기 전에 공감 버튼 살짝 눌러주세요. 블로그 시작한지 3일째라서 블로그가 허전하고 어수선합니다. ^^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