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윈도우10팁#001]윈도우10 RS2 순정 ISO 다운로드 받는 방법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RS2) ISO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ISO 파일 혹은 1주년 업데이트 ISO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무척 방법이 간단합니다. 다른 블로그처럼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알아보죵~~ 총총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 10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원래는 해당주소 뒤에 ISO를 붙인 주소를 들어가면 순정 ISO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첫 번째 주소로 리디렉트 됩니다. 위 주소 중 아무 주소나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도 ISO 파일이 아니라 MediaCreationTool 만 다운로드 됩니다. 맞죠? 하지만 여기서 팁이 있습니다.


우선 에지 브라우저로 해당 주소로 이동한 후 F12를 누르세요. 그럼 위 화면처럼 개발자 도구가 튀어나옵니다. 마우스로 에뮬레이션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 오른쪽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목록 중에 Bing Bot을 선택합니다.


그럼? 짜잔~ 기존 화면이 바뀌면서 버전 선택 드롭다운 메뉴가 보입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면 두 개의 버전의 윈도우10이 보입니다. Windows 10 Creators Update가 최근 버전이고 Windows 10 Anniversary Update는 1주년 업데이트 버전을 말합니다.


우리는 최신 버전을 선택해야 하므로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버전 중 Windows 10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언어 선택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중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최종적으로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 중 어떤 종류의 ISO 파일을 다운할지 묻습니다.


이재 다운로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무척 간단하죠. 에지 브라우저만이 아니라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도 가능합니다. 같은 유저 에이전트 기능을 사용해서 다운로드하는 방식이나 조금 방법이 달라요. 가령 크롬에서는 F12를 누른 후 F5를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유용했다면 가시기 전에 공감 살짝 누르고 가주세요. :)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