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윈도우10팁#008]윈도우10 RS3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정식 업데이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정식으로 윈도우10 레드스톤3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정식 명칭 Fall Creators Update) 올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강제 설치를 진행하는 단계는 아니지만 일반 유저가 원할 경우 판올림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윈도우10 사용자인데 이런 팝업이 나오는 분이 계신가요? 이것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냐는 질문입니다. 설정 검토를 거쳐서 호환성에 문제가 없다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다운받아 설치하게 됩니다. 설정 검토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설정창이 나옵니다.

이것은 처음 윈도우10을 설치했을 때 사용자가 설정하는 설정창과 같은 질문을 하는 것이므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기존에 설정했던 값을 기본값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추정)


이제 설정이 끝났다면 윈도우10은 업데이트를 설치하게 됩니다. 제가 설치를 진행한 시간은 약 15분 정도에요. 

이렇게 완전히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판올림이 끝나면 시작 시 에지브라우저가 켜지면서 위 스샷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버전을 살펴보면 1703 버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이런 팝업이 안나오는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설정창(윈도우키 + I )를 누르고 업데이트 및 복구 섹션으로 이동한 후 왼쪽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한 후 오른쪽 화면의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보세요. 조만간 이 포스트에서 소개한 팝업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여기까지고 달라진 점은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