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윈도우10강좌#021]바탕화면 아이콘 정리 및 크기 지정하기

컴퓨터 바탕화면 정리하기

여기서는 바탕화면 아이콘들을 정렬하는 방법과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법을 안내합니다. 빨리 기본강좌 끝났으면 좋겠는데 내용이 많네요. 자주 올려야겠어요.


#윈도우10_바탕화면_아이콘_정렬기능

보통 정리한다면 이렇게 드레그하여 이동시키는 것을 생각하죠. 

물론 이미 배웠던 Ctrl 이나 Shift를 이용하여 다중 선택한 후 이동하는 것도 이것에 해당합니다. 네 맞습니다. 이것도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정리하는 것이죠. 

하지만 윈도우10 자체적으로 아이콘을 정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을 우클릭한 후 보기 - 아이콘 자동 정렬을 누르세요.

그럼 이렇게 왼쪽으로 몰아서 정렬을 합니다.

이 상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순으로 나열이 가능한데 우클릭 후 정렬 기준으로 들어가면 여러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이름으로 해봅시다.

만약 항목 유형을 선택하면 유형별로(유형별이란 같은 종류의 파일끼리 정렬하는 것) 정렬을 합니다.

그럼 처음에 선택했던 아이콘 자동 정렬 기능을 선택하면 어떤 현상이 유지될까요? 아이콘 자동 정렬을 켜놓은 상태에서 특정 아이콘을 드레그하여 원하는 자리로 가져가보세요. 그럼 왼쪽으로 다시 스냅(달라붙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아이콘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혹시 바탕화면 아이콘을 이동했는데 왼쪽으로 다시 붙는 현상이 있다면 이 옵션이 체크 상태인지 확인해보세요.


#바탕화면_아이콘_크기_지정하는_방법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의 크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클릭 후 보기 - 큰, 보통, 작은 아이콘 중 선택

종류는 다양하므로 본인에게 맞는 크기로 지정하면 눈의 피로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정렬 및 아이콘 크기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