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MS 오피스365 구입 및 개봉기

MS 오피스365 구입 및 개봉기

기존에 단품으로 설치하던 오피스가 오피스365라는 클라우드 제품군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해당 제품은 월 혹은 년으로 결제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어도비 제품도 같은 방식으로 결제하지만 오피스 제품은 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오피스365를 구입하여 설치하는 방법까지 안내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_오피스365_구입_및_개봉기

오피스365는 꼭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있는 스토어에서 구입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옥션이나 인터넷마켓에서 구입하거나 제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라면 중고나라를 통한 구입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옥션 리스트를 잘 뒤지면 같은 제품이지만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365 할인 이벤트에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제 주위에 어떤 분은 3년치를 미리 구입해서 사용하는 분도 있더군요. 참고로 여기서 구입하는 제품들은 상당수가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제품들입니다. 1년 동안 사용하고 홈페이지에서 결제 후 바로 연장 가능하지만 할인 행사 때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으므로 마켓을 잘 살펴보세요. 가끔 중고나라에 올라오는 제품 중에는 특정 윈도우 태블릿이나 제품군에 번들로 오피스 1년 사용권을 제공해주는 것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1년 사용하는 제품이 4만원 초반에서 4만원 후반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구입한 제품이 도착하면 위와 같은 박스로 배송이 옵니다. 굉장히 앙증맞게 생겼죠. 한 손으로 잡아도 무리가 없는 크기에요.

박스 문구에도 안내문이 있지만 열어보면 CD나 USB는 없습니다. 안쪽 박스에 들어있는 것은 간단한 설명서와 카드가 하나 들어있는 것이 전분입니다.

이 카드가 오피스365 사용카드에요. 카드를 뒤집으면 해당 제품키가 써있으므로 잃어버리지 마세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등록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잃어버려도 상관은 없으나 차후 문제가 생기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제품은 개인 사용자 용 제품입니다.(Personal)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은 USB나 CD가 올거라고 생각하지만 그건 윈도우10 제품에는 있을 수 있지만 오피스365에는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너무 당연한데 구독형 서비스이기 때문이죠. 여기까지 개봉기였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합니다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