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새로워진 에지 브라우저 탭 컨트롤 배우기


이번에는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서 새로워진 에지 브라우저의 탭 컨트롤을 해보겠습니다. 새로워진 탭 컨트롤이란 효율적으로 복수의 탭을 프리뷰할 수 있는 기능과 에지에 있는 사이트들을 그룹화하여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직접 해보는게 빠르죠. 


#새로워진_프리뷰_탭_기능

우선 에지 브라우저를 켜주세요. 

그리고 이 상태에서 복수의 탭으로 여러 사이트에 접속한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위 스샷처럼 탭 옆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그럼 위처럼 탭들의 프리뷰가 한 눈에 보입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프리뷰를 누르면 해당 탭의 화면으로 바로 바뀝니다. 기존 프리뷰 기능보다 진보한 기능이죠. 그리고 다시 눌렀던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 상태로 돌아갑니다.


#사이트_탭_그룹화하기

여러 사이트에 접속한 상태인 복수의 탭이 있는 상태에서 위 스샷에 나온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그럼 빈 페이지만 남습니다. 기존 탭은 어디로 갔을까요?

위 스샷에 표시한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그럼 왼쪽에서 오른족으로 탭하나가 튀어나옵니다. 여기에 방금 접속했던 사이트들이 모여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그룹들을 모아놓고 다른 사이트들을 접속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생각해보면 하나의 브라우저에 너무 많은 탭들을 열어 놓으면 컴퓨터 자원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복잡하여 찾기도 힘들죠. 이럴 때 유용한 기능이에요. 

이렇게 그룹화된 사이트 중 하나를 클릭해보죠. 

그럼 해당 사이트 하나만 돌아옵니다.

만약 Restore tabs(탭 복원하기)를 누르면 해당 그룹에 있는 모든 사이트를 동시에 복원합니다.

마지막으로 탭 복원하기 옆에 점이 세 개인 부분을 누르면 즐겨찾기에 탭 그룹 추가하기와 공유하기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1번은 말 그대로 그룹화 탭들을 즐겨챚기에 추가하는 기능이고 공유하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나오면서 특정 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메일앱과 원노트 앱만 있지만 다른 앱을 설치하면(가령 페이스북) 공유 기능에 쓸 수 있습니다. 

공유

댓글